메뉴 건너뛰기

본문 바로가기

주메뉴로 바로가기

좌측메뉴 바로가기

하단메뉴 바로가기

대관안내예술인들이 마음껏 창작하고 소통할 수 있는 공간!

대관 신청 시

  • 대관약관을 꼼꼼히 읽으시고 이를 준수해주시기 바랍니다.
  • 회비 및 참가비가 있는 수익성 사업이나 공연(1~2인 소규모 공연도 해당)이 포함된 행사 및 정치ㆍ종교성 행사는 대관할 수 없습니다.
  • 규정상, 한 단체 및 개인의 연속 5일, 비연속 20일 대관은 불가합니다.
  • 승인 처리 절차에 진행되는 시간을 고려하시고 대관 희망일 최소 3일 전까지는 예약 신청해주셔야 합니다. (※당일, 하루 전, 이틀 전 대관 신청 불가)
  • 대관료는 행사 시작 3일 전까지 입금해주셔야 하며, 입금하지 않은 행사는 대관 취소 처리되어 사용이 불가능합니다.
  • 대관 시간은 준비시간과 철거시간을 포함하오니, 이를 고려하여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.
    (※ 대관 시간이 13:30~14:30의 경우 13:30 입장 및 준비, 14:30 철거 및 퇴실)
  • 대관 현황 메뉴에서 사용하시고자 하는 시간과 공간의 예약 현황을 먼저 확인하신 후 대관 신청해주십시오.
    (※승인 처리가 되어 있지 않은 시간과 공간에 대해서 대관 신청할 수 있고 같은 시간과 공간에 대한 중복 대관의 경우, 대관 심의 절차를 통하여 최종 1개의 단체 및 신청자에게 승인 처리 합니다.)
  • 부대시설을 사용 신청하신 경우, 장비 세팅이 원만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행사 시작 최소 30분 전 미리 전화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.
  • 대관 신청서 작성 시 행사시간, 행사내용 및 참여 인원을 최대한 자세하게 기재해주시고 담당자 연락처와 이메일 주소를 정확하게 작성해주십시오.
  • 행사 시 음식물이 포함된 케이터링은 불가합니다. (김밥, 샌드위치, 햄버거 등 음식물 반입 불가)
  • 현수막(다목적실에 한함)과 홍보물은 직접 설치, 철거해주시고 다목적실 현수막 권장사이즈는 550x85cm(가로형), 현수막 상단 양쪽 구멍에 끈을 매어 도르래를 이용해 올리시면 됩니다.(현수막 양쪽 상단에 펀칭 제작)
  • 세미나실의 경우, 빔 프로젝터와 스크린만 기본 제공합니다.(RGB케이블만 기본제공, HDMI변환젠더 및 케이블 지원안함) 노트북 및 스피커는 지원되지 않사오니, 필요 한 경우 스스로 지참해 오시기 바랍니다.
  • 화환 및 화분은 절대 반입 불가입니다. 실수로 보내셨더라도 현장에서 바로 반송 처리 해주셔야 합니다.
  • 각각의 공간에 명시된 시설 이상의 지원은 없습니다.(추가 의자, 테이블 등)

행사 당일 사용 시

  • 행사 시작 전 예술가의집 3층의 운영지원실 오셔서 대관담당자에게 시설 사용에 대한 안내를 받으신 후 공간을 사용 하실 수 있습니다.
  • 다음 이용자를 위하여 사용하신 모든 시설과 물품은 반납 또는 제자리로 정리해주시고 쓰레기 정리 또한 부탁드립니다.
  • 정리하신 후 ‘체크리스트’ 양식을 작성하셔서 대관담당자에게 제출해주시고, 사용하신 공간 및 시설 확인을 거친 후 모든 대관 일정이 종료됩니다.
  • 승인되지 않은 물품이나 장비는 반입하실 수 없습니다.
  • 대관시간 초과 시 추가요금 발생할 수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.
  • 사용공간에 명시된 인원 보다 과도한 인원이 사용 하실 경우 승인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.
  • 시설을 파손하실 경우 다음 시설 사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.

대관내용 변경 시

  • 승인된 행사의 내용(사용시간 또는 공간) 변경은 행사 10일 전까지 가능합니다. 대관담당자에게 변경 가능한 시간과 공간을 확인하시고, 신청서를 다시 작성해주십시오.
  • 입금 후에는 공간 변경이 불가능합니다. (예)세미나실 1→세미나실 2

대관 취소 및 환불 시

  • 행사 15일 전 취소하실 경우 납부금의 100%, 7일 전에는 납부금의 50% 금액을 환급해드립니다.
  • 행사 6일 전에는 대관료 환불이 불가합니다.
  • 대관 안내서에 기재된 대관료를 정확하게 확인하신 후 대관료를 입금해주십시오.

문의